소식

[2017년 10월 23일] Seoul Arbitration Lecture 2017: Suite for ISDS: Mediation, Arbitration, Appellate Bodies

페이지 정보

조회 2488회 작성일 17-10-30 14:09

본문

Seoul Arbitration Lecture 2017 [2017년 10월 23일]

2017년 10월 23일 서울국제중재센터는 법무부,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실무회 후원으로 "Seoul Arbitration Lecture 2017"을 개최하였습니다. 작년 Shearman & Sterling LLP 대표 Emmanuel Gaillard 교수에 이어 올해는 싱가포르국립대학교의 국제법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Lucy Reed 교수를 연사로 초청하여 "Suite for ISDS: Mediation, Arbitration, Appellate Bodies"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하였습니다.

Reed 교수는 수년간 대형 다국적 로펌 Freshfields의 국제중재그룹을 이끌었으며 미국 국제법학회 (American Society of Law) 회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서울국제중재센터의 국제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Reed 교수는 최근 가장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국제투자법원 제도 신설에 관한 내용과 그 장단점을 짚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Reed 교수는 투자자와 국가간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국제법센터 설문조사 결과를 함께 소개하며 국제투자중재의 장단점 및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제도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학계, 법조계, 실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제도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실무적 조언을 듣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ISDS에 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4년부터 매년 국제중재 최고 권위의 실무자, 학자를 초청하여 강연하는 Seoul Arbitration Lecture를 진행해온 서울국제중재센터는 계속하여 뜻 깊은 국제중재 최신 현안과 이슈를 나누는 논의의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