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2017년 12월 7일] 베트남 해외진출 법률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페이지 정보

조회 3049회 작성일 17-12-07 17:20

본문

 2017년 12월 7일 서울국제중재센터는 대한상사중재원, 대한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베트남 해외진출 법률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센터 대형회의실에서 열린 본 세미나에서는 해외진출 관심 기업 대표 및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베트남 투자 시 실무 현안 및 대응방안, 베트남 관련 국제거래의 효과적 분쟁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이영석 서울국제중재센터 사무총장(로제타 법률사무소)의 사회로 베트남 투자 시 실무 현안 및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패널 토론에 앞서 Tung, Ngo Thanh(VILAF)와 Trinh Nguyen(Trinh Nguyen and Partners)의 베트남 투자 시 유의해야 할 법률적인 이슈들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류두현 변호사(법무법인 로고스)가 실무적 경험을 살려 베트남 노동관련 규제, 직∙간접적인 투자 방법, 베트남 법인 등록 시 유의할 점 등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하였습니다. 토론에서 연사자들은 베트남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실용적인 노하우를 공유하였고 참석자들과 질문을 주고 받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임병우 변호사(서울국제중재센터 실무위원,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사회로 진행되었던 두 번째 세션에서는 먼저 Dat, Phan Trong(Deputy Secretary General, VIAC)이 베트남 국제중재센터의 소개와 현황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Nguyen, Manh Dzung(Dzungsrt & Associates)이 베트남 중재제도의 전반과 함께 베트남 중재법의 특징, 베트남에서 중재판정의 집행 및 승인 동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2016년에 개정된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규칙의 주요 개정 내용에 대한 발표를 김새미 변호사(법무법인 광장)가 진행하였습니다.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 국제중재 관련 최신 현안들을 다루는 서울국제중재센터의 유익한 세미나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